8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즉문즉답 : 현실인문학“ 주제로 강연

제973회를 맞는 전남 장성아카데미는 베스트셀러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 채사장 작가를 초청해‘즉문즉답 : 현실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5일 장성군에 따르면 채사장 작가는 팟캐스트 “지대넓얕”을 진행하며 문학, 철학, 종교, 역사 등 어렵고 무거운 주제들을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어 팟캐스트 청취율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에는 이를 바탕으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발간해 2015년 국내 저자 1위에 오르고, 저서 또한 2015 올해의 책에 선정된바 있다.

최근에는 JTBC 김제동의 “톡투유, 걱정말아요 그대”, tvN “비밀독서단”에 출연했으며, 학교, 기업, 관공서 다양한 강단에서 “인문학”에 대한 강연을 해오고 있다. 저서로는 ≪시민의 교양≫,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있다.

이번 아카데미 강연은“현실 인문학”에 대한 주제로 청중과 강연자의 문답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강연이 열리는 8일은 채사장 작가의 신작 ≪열한 계단≫이 출간되는 날이기도 해 청중의 관심을 더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장성군은 2017년‘21세기 장성아카데미’1,000회를 앞두고 새로운 운영방안 모색을 위해 청강생을 대상으로 초청강사, 강연 관심분야, 개선방안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중으로, 장성군민과 청강생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12월 9일까지 강연장에서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