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19일까지 27개교 참가, 오승환 선수 시구와 펜싸인회도

금도건설배 광주전남 초중고대 야구대회가 5일부터 19일까지 함평야구장에서 개최된다. 금도건설(대표 오민수)이 후원하고 함평군번영회, 함평군체육회, 함평군야구협회가 주최하고 광주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광주, 전남 엘리트야구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5일 함평군에 따르면, 초등학교 12개팀, 중학교 9개팀, 고등학교 4개팀, 대학교 2개팀 등 총 27개교가 참가해 광주팀과 전남팀으로 나뉘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학부는 5일, 고등부는 5일과 6일 경기를 치르며,  중등부는 9일부터 11일까지, 초등부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각각 예선을 치른 후 오는 19일 결승경기를 진행한다

5일 개막전에서는 미국 메이저리그 세이트루이트 카디널스에서 활약 중인 오승환 선수가 시구한 후 볼사인회 및 야구교실을 진행했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을 시상하며, 개인상은 최우수선수상, 우수선수상, 감투상, 타격상, 타점상, 홈런상, 미기상, 도루상, 감독상 등 9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이밖에도 초중고 우승팀과 준우승팀에는 배트와 볼을 시상한다.

한편, 함평군은 정규 야구장 2곳, 리틀 야구장 1곳 등 풍부한 야구 기반시설을 갖춰 동계 전지훈련지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관광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