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경찰서(서장 박상우)는 2016. 12. 4. 전남 순천시 모 원룸에서 내연녀 이모(여, 49세)씨를 살해 후, 시체를 유기한 혐의로 송모(남, 52세)씨를 검거 했다.

5일 전남지방경찰서에 따르면, 피의자는 피해자와 약 8년간 내연관계에 있었는데, 피해자인 이모씨가 최근 이별을 요구하고 경제적인 문제를 언급하자, 피해자를 주먹과 유리컵 등으로 때린 후, 목을 졸라 살해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또한 피의자는 피해자를 살해한 후, 완전범죄를 꿈꾸기 위해 피해자의 차량을 이용해 시신과 범행과 관련된 증거물을 싣고 피의자 집에서 약 60km 떨어진 전남 고흥군 금산면 소재 거금대교로 이동하여 바다에 유기하려 하였고, 증거를 없애기 위해 시체를 싣고 간 차량과 범행장소인 집을 깨끗이 청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시신이 교각 밑 콘크리트 바닥에 걸려 바다에 떨어지지 않았고, 경찰은 추락시신을 확인하던 중, 유서와 핸드폰·신발 등 유류품이 없고, 추락예상지점에 혈흔 1방울이 있는 점 등에 비추어 일반 추락사와 다른 점을 수상히 여겨 살인으로 판단하고 경찰서장 등을 중심으로 수사를 진행하여 CCTV·휴대전화 기록을 확인해 범행 이틀만에 피의자를 검거하여 범행일체를 자백 받았다.

경찰은 피의자에 대해 5일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추가적인 부분에 대해 계속 수사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