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청장, - 도민과 현장경찰관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리더십 돋보여

전남지방경찰청(청장 강성복)은, 12. 1.(목) 지방경찰청 1층 남악홀에서 제29대 강성복 전남경찰청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전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신임 강성복 청장은 취임사에서 “전남도민들이 최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치안활동을 펼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며, 이를 위해 전남경찰에게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 책임을 완수하고, 주민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당당하고 야무진’경찰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도민들에게는“도서지역 예방활동과 여성안전 특별치안대책 등 지역 맞춤형치안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112 총력대응체제 확립’을 통해 국민이 어려움에 처해 도움을 요청할 때 경찰의 기능이 최고도로 발휘될 수 있도록 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도내 경찰서장 등 3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오늘 취임식에서, 지역주민과 현장경찰관들은 영상을 통해 신임청장에게 바라는 메시지를 전달했고,

강성복 신임청장은 이들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며 화답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소통하는 리더십이 돋보였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신임 강성복 전남청장은 간부후보 33기로 경위 임용되어 전남청 곡성서장, 전남청 차장,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장, 경찰교육원장을 거쳐 12월 1일 제29대 전남지방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