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 광주.전남연합지부, 이준식 부총리와 국사편찬위원장 파면 촉구

박근혜 정부가 지난 28일 공개한 국정 역사교과서 현장검토본을 살펴본 결과 우리는 경악과 함께 분노를 감출 길이 없다. 한마디로 친일과 독재를 미화시킨 박근혜 가족사 교과서다. 당장 폐기하고 책임을 물어 이준식 부총리와 국사편찬위원장을 파면해야 한다.

광복회광주·전남연합지부는 29일 국정교과서 현장검토본 발표 후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촉구하면서, 우선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대한민국 수립'으로 고쳐 기술해 뉴라이트들이 주장하는 건국절 개념을 그대로 수용했다. 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전면 부정하는 반(反) 헌법적인 시각이며, 우리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항일 투쟁의 역사를 폄훼하는 반역사적 작태이다. 또한 일제 침략을 식민지 근대화론으로 포장ㆍ왜곡하여 숭고한 우리의 독립운동사를 축소했다.

친일파 후손들이 아니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역사쿠데타가 아닐 수 없다. 자신의 정권야욕을 위해 친일파를 재등장시킴으로서 민족정기와 사회정의를 말살시켰고, 6.25 때는 제일 먼저 서울을 버리고 도망가 임진난 당시 왕이었던 선조보다 더 비겁한 모습을 보였으며, 4.19 혁명이 발발하자 발포를 명령 또는 묵인하여 189명이나 되는 고귀한 젊은이들을 희생양으로 삼았던 이승만을 건국의 아버지라니 기가 막혀 말이 나오지를 않는다.

또한 박정희 유신 독재를 경제 개발이라는 미명으로 미화하고, 경제 성장과 새마을운동을 강조하는 등 박정희 정권의 긍정적인 측면만 부각시킨 것도 매우 잘못된 역사관이다. 어떻게 친일과 쿠데타, 독재를 덮어 둔 채 긍정적인 면만 부각시킬 수 있단 말인가.

동학농민혁명과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진실과 실체를 축소한 것도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한심하고 무지한 작태이다.

우리는 이 같은 어처구니 없는 내용이 담긴 국정교과서를 당장 폐기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하며, 국정농단을 일삼고 헌법정신을 정면으로 위배한 박근혜 대통령의 즉시 퇴진과 교육부장관 국사편찬위원장 등 고위 관계관의 파면을 재차 요구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