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일 용지관 1층 전시장에서 미공개 신기술·우수특허기술 등 공개

대학이 보유한 유망기술 중 지역에 환원 가능한 우수기술과 창업 · 취업 아이템 등을 한 자리에 모아놓은 대규모 산학협력 박람회가 전남대학교에서 열린다.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는 오는 11월 14(월)~15일(화) 이틀 동안 교내 용지관 1층 전시장에서 ‘2016 CNU 테크페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9일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첫날인 14일 오전 오후 2시 개막식이 열리고, 이어 이튿날인 15일(화) 오후 7시까지   행사장에 설치된 78개의 부스에서 각종 기술 및 아이디어 · 제품 전시, 상담활동 등이 이뤄진다. 특히, 이번 테크페어에는 전남대학교 친환경농업연구소와 지역 농민들이 산학협력으로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직거래로 판매하는 ‘농산물 나눔장터’도 열린다.

전남대학교는 이번 ‘테크페어’를 통해 대학 내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미공개 신기술 261건과 우수특허기술 1,161건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는 △감식초 음료의 제조방법 △ 산 내성을 가지는 신규 균주 및 이를 이용해 황칠나무를 발효시키는 방법 △ 분자 바이오 마커 기반 감염형 바이러스 구별 및 식중독 바이러스 중화 기술 △이미지 처리기법을 통한 프레스 판넬결함 판별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이 다수 포함돼 있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와 함께 ‘(주)제이케어’가 생산한 여드름 제거용 기능성 화장품, ㈜제이앤비가 생산한 천연염색 및 천연소재 활용 특수의류, ㈜가든플란트의 정원장미 육종 등 전남대학교 기술지주회사(주) 자회사 생산제품도 다수 전시된다.

또한, 학생창업 기술 / 학생 발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돼 전남대학교 학생들의 우수한 창의력을 널리 알림은 물론 대기업 취업맞춤형 교육트랙도 소개돼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전남대학교 테크페어’는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물을 지역민과 지역기업체에 소개함으로써 지역산업과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 대학과 기업, 지자체 관계자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해주고 취업 또는 창업 희망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병문 총장은 “이번 행사는 대학이 보유한 유망기술과 취업·창업 아이템 등을 한 자리에 선보이고, 우리 지역 산학협력 성과물을 중개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한마당.”이라면서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학교의 기술이전 수입은 2011년 9억 5,900만원에서 2015년 22억 2,100만원으로 4년 만에 2배 이상 늘었으며 특허등록도 2011년 183건, 2012년 217건, 2013년 217건, 2014년 238건 등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