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저녁 7시30분 상일여고 강당, 선발방법과 교육과정 소개

상일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돈)가 28일(금) 저녁 7시30분에 상일여고 강당(동백관)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25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상일여고는 광주 유일 자율형공립여고이며 학생 자치가 활성화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도 학생회가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두 주관한다. 1부는 ‘입학 안내, 열정과 도약, 학력 신장(GREAT), 인성 교육(GREEN), 자기 계발(GLOBAL), 신입생 생활 안내’ 순으로 2017학년도 입학과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2부엔 교내 곳곳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가 진행된다.

상일여고 2017학년도 신입생 정원은 8학급 280명(예정)이다. 전형일정, 지원 자격, 원서 작성, 전형 방법은 광주시내 후기 일반계 고등학교와 동일하다. 선발방법은 조금 달라 선지원에서 100% 배정하므로 후지원에선 지원할 수 없음에 유의해야 한다.

상일여고 김상돈 교장은 “우리학교 입학설명회에서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재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직접 보고 느낀 것을 생생하게 얘기할 것이다”며 “자율형공립고 상일여고의 다양한 교육과정과 학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므로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