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전남의 미래, 교육감과 Hot 通 합시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지난 19일(수) 오후 3시부터 순천제일대학교 소극장에서 순천·담양·곡성·구례지역 학부모, 지역민, 교직원 등 200여명을 초청하여 「전남의 미래, 교육감과 Hot 通 합시다!」란 주제로 2016. 교육공동체와 교육감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가졌다고 밝혔다.

20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토크콘서트는 전남교육희망연대 박웅두 감사가 진행을 맡고, 각 지역에서 선정된 6명의 패널이 공부 잘하는 학생이 아닌, 행복한 학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교육감의 교육에 대한 생각, 전남교육정책 추진방향 등에 대해 대담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콘서트에서 장만채 교육감은 뛰어놀때 행복했던 경험, 성과 중심의 보여주기가 아닌 아이들을 중심에 둔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필요한 학교 혁신 방안, 교사의 열정이 살아나지 못하는 이유, 작은 학교를 살릴 수 있는 전략 등 6명의 패널들의 질문에 “교육은 미래를 만드는 힘”이라고 말하며, ‘진정한 배움이란 무엇인가? 에 대해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는 것이 교육의 진정한 역할임을 이야기하였다.

“흙수저가 금수저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하고 묻는 객석 질문에 대해 “독서가 답이다”라고 말하며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독서·토론 활동을 비롯하여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도교육청의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며, 평소 교육감의 교육철학과 열정이 참석한 모든 이들이 느낄 수 있도록 뜨겁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깜짝게스트로 참석한 조충훈 순천시장은 두 번의 재임기간동안 펼쳐온 장만채교육감의 교육정책을 지지하며, 지자체와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 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엄마가 바뀌어야 교육이 바뀐다고 이야기하며, 부모교육 또한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순천을 시작으로 여수, 장흥, 강진, 나주, 목포에서 권역별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