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컨설팅 등 98개 업체 참가 3,000여명 채용예

6일 오전 11시 빛고을 광주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광주시, 광주고용노동청, 중소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 했다.

6일 오전 11시개막 된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 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 등 관계기관 단체 및 업체의 장이 참여 했으며,  희망의 끈을 잡기 위한 구직자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이번 박람회는 대기업과 ㈜오이솔루션, ㈜금호HT, 디케이산업(주) 등 지역 강소기업을 포함, 2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3500여 명(쿠팡 채용인원 포함)을 채용할 계획이며, 이 가운데 70여 개 기업은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청년희망재단은 박람회에 참가하는 청년구직자 중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컨설팅과 정장 대여, 교통비, 숙박비, 사진 촬영비 등 면접비용을 1인당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장에서는 ▲다양한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 현장면접이 진행되는 채용관 ▲일자리 유관기관의 일자리 지원 시책을 안내받을 수 있는 고용정책홍보관 ▲서류․면접 등 계층별 맞춤형 취업코칭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컨설팅관 ▲드론 조정, 바리스타 등 직업체험관도 운영되고 있다.

[사진으로 함께한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