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싱싱장터 통해 전국 추석 특판장 찾기 및 기획전 모음 서비스 제공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싱싱장터(www.esingsing.com) 온라인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국 추석 특판장 위치찾기’와 ‘온라인 추석 기획전 모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추석 알뜰 장보기 서비스는 정부3.0 맞춤형 서비스 일환으로 제공되며, 이들 추석 특판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면 시중보다 10∼30% 정도 저렴하게 추석 성수품 및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위치찾기를 통해 제공되는 전국 특판장 수는 2,600여개에 달한다. 지자체 주관 직거래 장터, 로컬푸드 직매장, 과천 경마공원, 전국 농협 지역별 직거래 장터, 임산물 직매장 등의 위치정보가 제공된다. 싱싱장터 앱이나 홈페이지 위치 찾기 지도를 통해 손쉽게 가까운 장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들 추석 특판장에서는 ‘내고향 농축산물 및 제수용품 직거래’, ‘추석맞이 팔도 농산물 대축제’, ‘코리아 농산물 그랜드 세일’, ‘축산물 이동판매’ 등 할인행사와 함께 농가체험행사, 명절놀이체험, 농산물퀴즈쇼, 사은품 및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명절 분위기를 돋는다.

특판장을 직접 가기 어렵다면 온라인 추석 기획전 모음을 활용하면 된다. 지자체, 공공기관, 농가단체들이 직접 운영하며 추천하는 농산물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수상’, ‘6차 산업 우수상품’ 등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고품질의 선물세트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aT 김동열 유통이사는 “유통 분야에 있다 보니 명절을 맞으면 주위에서 어디가면 좋은 농산물을 살 수 있느냐는 질문과 고향에 들고 갈 만한 선물을 추천해 달라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라며, “추석 알뜰 장보기에 대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봤는데 그분들에게 만족할 만한 답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