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학부모, 시민과 함께 학교 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캠페인 펼쳐

최근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성폭력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익산시에서 아동, 청소년 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소년 폭력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 펼쳐졌다.

학교폭력을 예방 및 근절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는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익산시, 익산경찰서, 익산교육지원청 시민경찰등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11일 익산시 영등동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들고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영등동 학원가를 중심으로 홍보물을 배부하며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또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학교 폭력 근절을 호소하기 위해 평소 통행량이 많은 영등동 홈플러스 사거리와 익산CGV 앞에서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최근 뉴스에서 청소년 폭력과 아동 성폭력 등 무서운 소식들이 많이 나와 불안했다”며 “시민 모두가 아동과 청소년 폭력을 예방하는데 좀더 노력해야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각종 폭력의 위험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