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밤 10시 ~ 다음날 새벽 1시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찰 행사 열어

무더운 여름, 열대야로 지친 밤하늘에 꿈같은 일이 펼쳐진다.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오는 12일 금요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정남진천문과학관에서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스위프트-터틀(swift-tuttle)혜성이 페르세우스 자리를 지나가며 남긴 암석이나 먼지, 얼음이 지구 중력에 의해 떨어지면서 대기에 의한 마찰로 불이 붙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매년 8월 12일 전후로 관찰되며 1년 중 가장 화려한 유성우로 손꼽이며, 올해는 시간당 최대 150여개의 별똥별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정남진천문과학관 관계자는 “페르세우스 유성우를 관측하기 위해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고 조명이나 가로등이 없는 어두운 곳이 좋다”며 “가까운 천문대를 찾아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똥별을 보며 동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정남진 천문과학관에서는 페르세우스 유성우뿐만 아니라 여름철 별자리와 화성, 토성 등을 관측할 수 있으며 별자리판 만들기, 야광별자리스티커 붙이기, 우주왕복선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마련해 놓고 있다.

정남진천문과학관의 여름철 낮 관측은 14~18시, 저녁 관측은 20~22시로 오는 8월 21일까지 1시간씩 연장 운영한다.

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남진천문과학관(061-860-0651~2, http://www.jhsta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