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경진대회서 광주 자치구중 유일하게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2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경진대회에서 사회적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자치단체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일자리창출 모델을 공유하여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며, 우수 자치단체 선정 및 시상을 통해 그 사례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은 지난달에 공모를 실시하여 전국 244개 자치단체 중 173개 자치단체가 참가해 1차 서면심사에서 36개 사업선정과 9월 5일 상위 14개 사업이 2차 PT발표를 통해 심사 평가되었다.

 광주 북구는 최종 심사결과 사회적기업 분야에서 사업의 우수성, 실현가능성, 사업추진열의 등의 전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앞으로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시 우선적으로 선정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받았다.

사회적기업 부문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함께 그린(Green) 꿈의(衣)일자리 프로젝트”는 버려지는 의류를 Reuse, Reform, Recycle 하여, 저소득층, 노인 등에게 일자리를 만들어 나누어 주고, 수익을 창출하는 등 커뮤니트비즈니스와 친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사회적기업의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함께 그린(Green) 꿈의(衣)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은 어려운 이웃에게 일자리를 만들어 자립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