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 3년째 장흥군에 집수리 봉사활동

광주여자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지도교수 김홍배) 28명의 학생들이 지난 6월 30일부터 장흥군 회진면 덕흥마을에서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6일 장흥군에 따르면 이번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은 다솜둥지복지재단(이사장 이상정)이 후원하고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다문화가정과 어르신가정 4가구에 지붕수리, 데크 설치, 도배장판, 페인팅 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이 이번 봉사활동의 주된 내용이다.

학생들은 예정된 일정 내에 사업을 마무리하기 위해 장맛비를 맞아가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철거나 지붕수리 등 여학생들이 작업하기 어려운 공정은 마을이장(이장 최선태)과 회진면 청년회(회장 신광섭)의 협력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날은 덥고 비가 와서 많이 힘들지만 어르신들이 친손주를 대하듯 따뜻하게 대해주시고 고생한다며 수박도 가져다 주셔서 힘내서 작업하고 있다. 저희들의 노력으로 마을어르신들께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의 ‘농촌 집 고쳐주기’사업은 2011년 여수를 시작으로 20가구에 집수리를 제공했으며 장흥군과의 인연은 2014년부터 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