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기에 늦은 나이 없어, 나중에 후회 않도록 준비와 실천할 것”

김성 전남 장흥군수는  15일 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에서 주관하는 노인대학에서 특강을 했다. 군보건소에서 열린 이날 강의에는 노인대학생 80여명이 참석했다.

15일 장흥군에 따르면 김 군수는 ‘웃음으로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노년의 삶의 방향과 미래설계에 대해 1시간 가량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 서두에 김 군수는 100세 시대에 꿈을 꾸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고 강조하며 5년, 10년 후에 후회하지 않도록 준비하고 실천하라고 말했다.

특히,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으면 행복해진다고 설명하며 웃음에서 시작되는 긍정적인 태도와 행복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강의 중간에는 건강박수와 얼굴근육 풀기, 행복한 표정 짓기 등 레크리에이션의 요소도 가미하면서 노인대학생의 호응도 이끌어 냈다.

이어 “난 내가 좋아”, “난 최고야”와 같은 자성예언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강의 말미에 ‘행복한 노년을 위한 5금5권’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에 맞춰 간단한 율동을 함께 하는 것으로 이날 강의를 마쳤다.

김성 군수는 “노인인구의 비중이 높은 지역 현실을 감안할 때 노인복지가 지역 전체의 복지수준과 바로 연계된다”며, “노인대학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활동과 참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