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 공식 일정 후 남면 학사농장 방문…내부 시찰 및 직원들 격려

김황식 국무총리가 장성군의 친환경 유기농업단지인 학사농장을 방문했다.   지난 31일, 김황식 국무총리는 광주에서 개최한 녹색성장위원회 보고대회 이후 비공식 일정으로 장성군 남면의 학사농장을 방문, 내부를 시찰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최근 한미 FTA로 인한 시장개방과 이상기후에 따른 수확량 감소로 농촌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런 상황 속에서도 학사농장은 친환경 유기농업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중앙에까지 그 성과가 알려져 있다”고 방문 이유를 말했다.

아울러, “장성에는 축령산과 백비를 비롯한 여러 자랑거리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학사농장”이라고 칭찬, “직원들이 의욕과 열정을 담아 서로 협력해 농업의 미래를 위해 더욱 애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황식 총리는 학사농장 방문 후 원황룡마을로 이동, 친지묘소 성묘 후 마을회관에서 주민들과 만찬을 갖는 것으로 이날 일정을 마무리 했다.

한편, 학사농장은 장성에서 학사(學事)출신인 농업인들이 설립한 영농조합법인으로, 미래의 희망찬 농촌 건설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유기농산물 사업을 추진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