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0일(일) 오후4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서울예술대학교 음악학부 실용음악 현악기 전공자 총 24명으로 구성된 SeoulArts String Ensemble(대표 노은아) 창단연주회가 오는 3월20일(일) 오후4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공연을 펼친다. 한국의 전통악기 가야금, 거문고, 해금, 아쟁, 비파와 서양악기 기타, 첼로, 콘트라베이스, 피아노, 드럼 등 10가지 악기로 탱고, 재즈, 세계민요 등 편안하고 즐거운 선율의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15일 서울아츠스트링앙상블에 따르면 전통악기와 서양악기가 혼합되어 펼쳐지는 조화로운 선율은 이색적이고 독특한 음색을 전달하여 신선함이 있다. SeoulArts String Ensemble은 국내에 한국 전통음악의 대중화와 전통악기보급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세계 속에 한국 전통악기의 매력적인 고유음색을 알려 또 하나의 한류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서울예술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SeoulArts String Ensemble은 연주하는 예술인으로 머물지 않고 국악을 보급하는 교육자의 역할도 담당하여 초중고 학생들은 물론 우리 전통악기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을 지도하는 전문 강사의 분야도 진출할 예정이다. 현악기 전공자들의 공연활동과 교육활동이 함께 이루어져 전통음악을 알리는 문화 전도사 역할이 기대 되는 합주단이다.

이번 공연은 총 5가지의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전통악기로 구성되어 연주되는 ‘상주함창가’를 비롯해 해금탱고를 위한 ‘Dance of the moonlight’는 해금과 피아노의 조화로운 선율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Jazz ‘Blue Bossa & Hank's tune’는 전통악기와 서양악기가 혼용되어 울려 퍼지는 음색은 경쾌하고 매혹적이다.

특히 공연 후반부에 연주되는 소나무(Tannenbaum - German Folk Song), 그린슬리브스(Greensleeves - British Folk Song), 고향의 봄(Spring in My Hometown - Korean Modern Folk Song), 검은눈동자 & 카츄사(Black Eyes & Katyusha - Russian Folk Song) 등 유럽의 전통 민요와 홍난파 작곡 고향의 봄은 편안하고 힐링이 되는 곡으로 가슴속까지 파고드는 감동을 선사한다.

SeoulArts String Ensemble 노은아 대표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국악을 대중화 하고자하는 책임감으로 SeoulArts String Ensemble을 창단 하였고, 현악기 전공자들의 공연 기회를 마련하여 우리 전통음악이 친근함으로 인식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한 전통 현악기가 주축이 되어 음반을 제작하고, 교재도 만들어 교육적으로 활용되는 실용음악으로 발전되는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티켓은 전석 1만원에 현장 구입할 수 있으며, 음반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