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농성1동‘따봉통닭’에서 오픈행사 개최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창업을 지원해 주는 ‘희망플러스 가게’ 2호점이 23일 오픈했다.

23일 서구에 따르면 저소득과 위기가정,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희망플러스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희망플러스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희망플러스 가게’는 영세상인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상점 리모델링과 초기 운영자금을 지원한다.

지난 6월에 문을 연 ‘희망플러스 1호’점에 이어 23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희망플러스 2호점’의 주인공은 장애인 가정 김모(57세)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이며 장애인인 김씨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은 노후화되어 개‧보수가 절실한 상태였고,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것 조차 힘든 상황이었다.

김씨의 딱한 사정을 알고 서구청은 ‘1호점’이 탄생하기까지 아낌없는 나눔의 손길을 보내준 권동식 아벤티노재단과 빛고을 건설 그리고 새로운 후원기관인 서광병원 등으로부터 사업기금을 후원받아 창업을 지원했다.   또 서구청 공무원들이 250만원의 기금을 마련해 힘을 보태기도 했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앞으로 희망플러스 사업이 힘겹게 살아가시는 많은 분들에게 물질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희망과 용기까지 함께 전해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3일 농성동 ‘희망플러스 2호점’에서는 김종식 서구청장을 비롯해 후원기관 관계자와 주민 등 50여명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오픈행사가 열렸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