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게 날자~‘우리는 고흥영재학생’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2일 고흥Wee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고흥영재교육원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고흥영재교육원 수료식(이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1년 과정의 교육을 성실하게 이수한 영재대상자 55명(자연영재 40명, 발명영재 15명)이 영예로운 수료증을 받았고 이 가운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신재민(고흥동초 5년)군 등 4명에게는 교육감상이 김영광(풍남초 5년) 군 등 11명에게는 교육장상이 그리고 신유안(고흥중 1년)군 등 3명에게는 봉사상이 수여됐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서는 동영상 시청을 통해 영재교육의 1년 교육과정을 되돌아보고 학생들의 장래희망과 소감을 듣는 등 미래의 꿈을 계획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김정덕교육장은 인사말은 통해 “지난 1년간의 영재교육원 활동은 여러분 인생에 가장 의미 있는 경험이 되고 영재원의 다양한 활동이 여러분의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자산이 되었을 것”이라며 “고흥영재교육학생이라는 자존심과 긍지를 가지고 고흥과 나라를 빛낼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김지영(고흥여중 1년)양은 수료생을 대표한 소감 발표를 통해 지난 1년 간 영재교육원의 생활과 어렸웠던 점과 행복했던 점 등을 회고하면서 모든 일들을 가능하게 해 주신 지도교사, 부모님, 교육청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수료식이 “2015학년도 고흥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의 마지막 행사이지만, 2016학년도를 계획하는 기회로 삼아 한층 도약하는 영재교육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올 영재교육은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이 기해나갈 방침이다”고 운영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