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엄양섭)는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익산시니어클럽 (관장 박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기본교육을 실시했다.

22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3일 오전 10시에 진행된 이번 자원봉사교육은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서연석 지원팀장의 강의로 1회 당 50명씩 총 3회 150여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자원봉사기본교육은 지역어르신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고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함양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된 것으로 이날 교육에서는 어르신 자원봉사자들이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소양교육과 안전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기본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우리 회원들은 주기적으로 보수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에 신규회원들이 많이 늘어 교육을 신청하게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회원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보다 체계적인 활동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자원봉사센터는 익산지역민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의 교육을 위해 매월 2째주와 4째주 목요일 저녁 7시 정기적으로 상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