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오는 11월 8일 실시되는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8월22일(수)부터 9월6일(목)까지 12일간, 교육청 1층 별관에 마련된 수능원서접수처와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접수한다.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접수하지 않음)

이기간 동안 광주에서 수능시험을 치르고자 하는 수험생 중 교교 졸업예정자나 졸업자는 해당 출신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하며, 그 외 타 지역 고등학교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출신자, 기타학력인정자(외국학력) 등은 시교육청에 마련된 응시원서접수처에서 본인이 직접 접수(불가피한 경우에만 대리접수 가능)하여야 한다.

접수할 때는 응시원서(접수처에서 배부함)와 여권용 규격사진 2매(3.5×4.5cm, 얼굴크기 2.5×3.5cm), 응시수수료(응시영역별로 다름, 3개영역이하-37,000원, 4개영역-42,000원, 5개영역-47,000원), 기타 관련 제출서류와 신분증 등이 필요하다. 응시원서 접수 시 탐구영역은 반드시 선택과목 번호순(오름차순 기재)으로 접수 응시하여야 하며, 희망 대학의 탐구영역 응시 과목 수와 영역 등도 고려하여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내역 변경 신청 기간인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은 당초 응시하고자 했던 시험영역, 과목 등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나. 접수가 완료되면 개명 등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과목 정정 등은 불가하며, 응시원서 접수기한의 연장 또한 절대로 불가하므로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접수 기간 내 응시원서를 접수하여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수능접수 예상인원은 전년도에 22,317명이었으나 금년에는 약 300여명이 늘어난 2만 2천 6백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OMR판독기가 아닌 이미지 스캐너를 이용해 채점을 실시하므로 답안지에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연필, 샤프 펜 등을 사용하거나, 펜의 종류와 상관없이 예비마킹을 한 경우에는 중복 답안으로 채점돼 오답처리 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예비마킹 등으로 인해 답안지에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필기구의 흔적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중복 답안으로 채점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정테이프 등으로 깨끗이 지워야 하며, 수정테이프는 시험감독관에게 요청하거나 개인적으로 휴대해 사용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접수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을 교육청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각 학교 진학부장 및 전산담당자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전달하여 수능원서를 차질 없이 작성․접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