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종 완료자 마스크 지급, 선암사 템플스테이 할인 행사 진행

노관규 전라남도 순천시장이 지난 5일 순천시보건소를 방문해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에 참여하고, 시민들의 백신 접종 동참을 당부했다.

▲ 추가 접종 신천서를 작성하고 있는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 제공)
▲ 추가 접종 신천서를 작성하고 있는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등에 대응해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2가 백신 집중 접종기간(11. 21.~ 12. 18.) 동절기 접종자에게 순천 선암사 템플스테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 보건소에서는 KF94 마스크를 지급하고 있다.

7일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시는 시민들의 접종 편의를 위해 사전예약 없이도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추가접종이 가능하며, 순천시 보건소(061-749-6680)는 평일 중 9~16시 상시 접종이 가능하다.

동절기 추가 접종은 모더나 BA.1 기반 백신, 화이자 BA.1 기반 백신, 화이자 BA.4/5 기반 백신 중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18세 이상 성인 기초접종(1,2차)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다. 마지막 접종일 기준 3개월(90일) 이후 접종이 가능하며, 확진이력이 있는 경우 마지막 접종일과 확진일 중 더 늦은 시점으로부터 3개월 후 접종을 권장한다.

순천시 보건소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서 우리 몸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백신 추가 접종에 적극 동참해 달라”며, 코로나19 동절기 추가 접종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