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에는 12척의 답례품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12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선정하기 위하여 답례품 선정위원회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

▲ 답례품선정위원을 위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
▲ 답례품선정위원을 위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

영광군에 따르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장오부군수를 포함한 당연직 위원 3명과 위촉직 위원 7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되었고 이번 회의를

통하여 선정된 답례품은 12개 품목으로 ▲영광사랑상품권 ▲쌀 ▲잡곡류 ▲고추가루 ▲청보리한우 ▲영광굴비 ▲천일염 ▲보리가공품 ▲영광모싯잎송편 ▲새우 ▲젓갈류 ▲e모빌리티생산품이다.

이번 위원회에서 선정된 답례품은 우리 영광을 대표하는 특산품과 생산품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번 12개품목을 시작으로 분기별 회의를 통하여 다양한 품목을 추가할 예정이며 12월 중 공모절차를 거쳐 내년 1월부터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답례품 선정으로 지역 농가소득이 향상되고 군 재정 또한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꼭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12월 2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이번 답례품선정위원회에서 선정된 12가지 품목으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 모집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재무과 고향사랑기부금T/F팀(☏ 061-350-5392)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