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접종 간격 3개월로 단축, 12월 18일까지 백신 접종 집중기간 운영

전라남도 ] 여수시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이 예상됨에 따라 오는 18일까지 백신 접종 집중기간을 운영한다며 추가접종을 당부하고 나섰다.

▲ 포스터
▲ 포스터

질병관리청 분석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검출 바이러스 중 오미크론 변이 BA.5가 80.6%를 차지하는 상황으로 이는 현재 접종 중인 2가 개량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하다.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성인 중 기초접종 완료자로 기존 접종차수와 무관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질병관리청 방침에 따라 동절기 우선 접종 대상자로 60세 이상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및 감염 취약시설 50대 및 기저질환자와 보건의료인에 대해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접종 간격은 최종 접종일로부터 3개월이상 경과해야 한다.

단, 확진자는 격리 기간이 종료되고 급성기 증상이 회복된 후에 접종이 가능하다.

코로나19 감염 후 수 주간은 재감염 위험성이 낮으므로 확진일로부터 3개월 이후로 접종을 연기해도 된다.

사전 예약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이나 콜센터 1339, 여수시 예방접종 콜센터에서 할 수 있다.

다만, 당일 접종은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 문의 후 희망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12월 18일까지 백신 접종 집중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60세 이상 고령층 50%, 감염취약시설 60%까지 접종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