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명 참여, 의식혁신, 고객만족, 고객관리 등 11월 8일까지 체계적 교육

「2012 대인시장 상인대학 입학식」이 8월 21일 오후 7시 광주 동구 대인시장 상인교육장 2층에서 김효성 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 정석연 시장경영진흥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시장경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상인대학은 8월 21일부터 11월 8일까지 12주간 매주 화, 목요일에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의식혁신 ▲고객만족 경영기법 ▲마케팅 기초 ▲점포 및 시장 활성화 방안 ▲조직관리 등의 수업을 진행하며 수강생들은 교육과정의 70% 이상을 이수했을 경우 졸업장을 받는다.

동구는 전통시장에 대해 시설 현대화사업과 아울러 경영혁신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인들이 선진경영방식을 배워 시장의 경쟁력강화를 추구한다는 계획 아래 작년 대인시장 상인대학을 열고 졸업자 85명, 수료자 5명을 배출했다.

주민들 곁에서 오랜 세월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대형유통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살리기 위해 동구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특성에 맞는 유형별 맞춤형 지원으로 시장 활성화를 추진하는 등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동구는 오는 11월까지 예정된 상인대학을 통해 대인시장이 전통시장으로서 많은 어려움을 딛고 주민들과 가장 친근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