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6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유치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지난 16일 열린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유치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지난 16일 열린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유치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17일 영광군에 따르면, 본 연구용역은 영광군에서 진행 중인 10개년 단위 체육발전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에서 과제로 제안되었다. 제2 선수촌 유치사업은 2022 전남체육 중장기 발전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에서도 전라남도 유치사업 중 하나로 제시된 바 있다. 이번 용역은 타시군보다 먼저 구체적인 유치 계획을 수립하여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이 영광군에 유치 및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하기 위함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영광군 유치 추진의 강점, 유치 기본계획, 기대효과 등을 보고하였으며, 영광군은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제안사항을 반영하여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이 우리 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유치 계획 수립에 힘쓸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으로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의 영광군 유치 계획 수립에 적극 노력하여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외부인구 유입으로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12월 말 중간보고회, 내년 1월 말 최종보고회를 거쳐, 내년 상반기 전라남도와 협력하여 중앙부처를 방문해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이 유치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