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청소년삶디자인센터…기후위기 대비 비건 교육·홍보 등

광광역시에서 처음으로 비건 음식과 제품을 즐기는 비건 페스티벌이 열린다.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주시 청소년삶디자인센터에서 비건 문화 확산을 위한 ‘광주 비건 페스티벌 2022’를 개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비건 생활양식의 필요성을 알리고 지속가능하며 유쾌한 비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으며, ‘비바 비건, 식단의 전환이 시급하다!’를 부제로 진행된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기후위기와 비건 교육 및 홍보 ▲친환경 셰프 권오진의 프랑스 비건요리 쿠킹쇼 ▲비건 전시회 ▲비건 상담소 ▲비건 먹거리 체험 및 판매 ▲연주와 전시 등 시민들이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오감 만족 축제가 될 예정이다.

또 토종 씨앗을 지키고 보전하는 도시농부들이 운영하는 작은 농부장터인 광주전남귀농운동본부의 ‘보자기장’도 함께 열린다. 보자기장에서는 15팀 이상의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토종 벼 탈곡 행사와 바루카다 공연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를 최소화하자는 사회운동)를 지향하기 위해 개인 식기와 수저, 장바구니, 텀블러를 가져와야 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062-223-2684)로 문의하면 된다.

송진남 시 기후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축제가 시민들에게 비건과 기후위기, 채식 사이의 관계를 알리고 비건생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