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어 및 사업 2개 분야…이달 30일까지 접수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이달 30일까지 여성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1회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15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주민 참여를 통한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의 정서와 눈높이를 고려한 주민 맞춤형 여성친화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표어와 사업 등 2개 분야로 진행되며, 표어는 성평등 및 여성친화도시 홍보에 활용될 수 있는 공감형 문구를 20글자 이내로 표현하면 된다. 사업 부문은 ▲여성 경제 ▲안전 증진 ▲가족 친화·돌봄 ▲역량 강화 등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동구는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는 ▲사업 분야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우수상(2명) 각 30만 원, 장려상(2명) 각 20만 원 ▲표어 분야 최우수상(1명) 30만 원, 우수상(1명) 20만 원, 장려상(3명) 각 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동구청 누리집에서 관련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t9025@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아동과 여성친화계(☎062-608-2653)로 문의.

임택 동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에 걸맞은 지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동구만의 특화된 정책을 통해 여성은 물론 모두가 행복한 동구형 여성친화 선도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