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13일 인천 송도에서 ‘KOREA MICE EXPO 2022’ 열려 / 여수MICE 인프라, 인센티브 지원, 관광콘텐츠, 지역특산품 등 홍보 주력

전라남도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린  ‘KOREA MICE EXPO 2022’에  참가해 활발한 유치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린 ‘KOREA MICE EXPO 2022’에 참가해 활발한 유치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여수시제공)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린 ‘KOREA MICE EXPO 2022’에 참가해 활발한 유치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여수시제공)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KOREA MICE EXPO’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MICE산업 대표 전시박람회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올해는 전 세계 20개국, 200여명의 바이어를 비롯해 지자체와 마이스 학회 및 협회, 관련분야 기업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여수시는 이번 행사에 전라남도, 목포시, 신안군과 공동으로 전시‧홍보관을 운영하고, 여수시의 뛰어난 MICE 인프라와 인센티브 지원제도, 주요 관광콘텐츠와 지역특산품 등을 홍보했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를 상대로 100여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고, 관련 업계 참석자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특히 900여개 업체를 멤버로 둔 태국여행사협회 부회장이 “내년 여수에서 MICE행사를 개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히고, 이외에도 국내‧외 다수 바이어와 관계자들이 여수MICE에 관심을 표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엑스포컨벤션센터 등 7개 MICE시설 관계자와 특산품업체 관계자 20여명, 여수MICE 서포터즈 27명 등 많은 인원이 참여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여수만의 차별화된 MICE 인프라를 지속 개발하고, 섬과 바다, 비즈니스와 휴양을 연계한 프로그램 마케팅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MICE 중심도시로 발전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