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산 사자춤부터 마술까지, 재미있고 아찔한 연희 대잔치

전라남도 강진군은 오는 11월 10일 오후 7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는 국악뮤지컬 ‘신나는 빨강모자와 친구들’ 공연이 진행된다.

▲ 포스터
▲ 포스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관객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공연으로 마술, 버나, 그림자극 등 각종 퍼포먼스를 공연에 녹여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담아 어린이들에게 교훈을 전달한다.

강진군에 따르면, 공연은 엄마의 심부름으로 애완견 마스와 할머니 집으로 떠나는 빨강 모자의 여정을 그렸다.

깊은 숲에서 만난 마술사의 화려한 퍼포먼스, 갑자기 나타난 늑대와의 대 추격전, 할머니 집에서 벌어지는 늑대와 아이들의 한판 승부가 재미있는 재담과 신나는 전통놀이로 진행된다.

공연을 제작한 ‘창작집단 깍두기’는 관객들이 국악에 대해 친근감을 느끼고 모든 세대의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작국악 연희극을 만들어 가고 있다.

구성원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인정받는 전통예술 연희자들로 우리 장단과 마술, 소리와 재담, 전통과 해학을 담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초대권(1인 2매)을 11월 7일부터 강진아트홀 매표소에서 배부한다. 자세한 관람 문의는 강진아트홀(☎061-430-3973)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