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이행을 위한 군정평가위원회 개최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일 군청 우주홀에서 군정평가위원, 간부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 군정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 기념촬영 (고흥군네공)
▲ 기념촬영 (고흥군네공)

고흥군에 따르면, 민선8기 공약사항을 점검하고 주요정책에 대해 자문역할을 하는 군정평가위원회는 3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과 부위원장에는 이연숙 전 고흥군의회의원과 이권일 전 고흥군 공직자가 각각 선출됐다.

이날 위원회는 수차례에 걸쳐 자체적으로 검토‧논의된 민선 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을 위원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공영민 군수는 “공약을 통해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위원들에게 “공약을 꼼꼼하게 살피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 2일 열린 군수 공약사항 이행 점검 회의
▲ 2일 열린 군수 공약사항 이행 점검 회의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공약실천계획을 경청한 후 군민 눈높이로 바라본 실질적인 자문의견을 제시하며, 고흥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고흥군은 군정평가위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민선 8기 군수 공약사항과 실천계획을 11월 중에 확정하여 군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계획이다.

한편, 민선 8기 주요 공약사항으로는 ▲고흥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구축 ▲드론 중심도시 건설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 ▲건강한 바다환경 회복대책 적극 추진 ▲농수축산물 6차 융복합산업 육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