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방향지시등 신호의무화 등 개정 도로교통법 집중 홍보

전라남도 보성군은 지난 27일 보성읍 녹차골보성향토시장에서 지역민의 교통문화 질서를 확립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민·관·유관기관 합동 2022년「고맙습니다!」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보성군
▲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보성군

보성군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에는 조계돈 산업안전국장을 비롯한 보성군 공무원, 보성경찰서,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바르게살기운동보성군협의회, 보성군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연합회,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신호위반, 무단횡단 근절, 횡단보도 일시정지 의무 확대 및 자동차 방향지시등 신호 의무화 등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을 비롯한 영농철 크고 작은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야간 보행·운전자 교통법규 준수 사항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품 8종(안전조끼, 옐로카드, 야광반사판, 볼펜, 에코백, 물티슈, 칫솔세트 등)을 인근 지역민과 상인들에게 배부하여 홍보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군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보성군 군민안전보험’을 지난 9월 1일부터 보장항목 확대(23종) 및 보상금 인상(최대 3,000만 원)함에 따라 홍보를 병행했다.

조계돈 산업안전국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교통법규 준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교통사고 없는 보성군을 만들기 위해 관계 기관·단체들과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역민의 교통안전의식 향상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어린이·청소년·노년층 등 전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