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전남본부, 내고향물살리기운동 함께해요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성광)는 17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17회 내고향물살리기운동 실천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17일 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 응모된 전국 7,700여점의 작품 중 광주전남지역은 2,800여편을 접수해 전국 최다 응모를 기록했고 물 절약과 수질보전에 대한 경험들을 다양하게 표현해 2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광주 전남 입상자로  △ 초등부에서는 임규란(광주 신가초)학생이 공사사장상에 정은우(순천 연향초), 강지운(목포 영산초)학생이 전라남도지사상, 박익진(광주 효덕초)학생이 광주광역시교육감상, 김정은(목포 영산초), 성승윤(순천 조례초)학생이 전라남도교육감상, 박성빈(목포 용호초)학생이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을 수상했다.

△ 중등부에서는 민다원(광주 동아여중)학생이 공사사장상(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박소영(광주 동아여중)학생이 광주광역시장상, 전대산(목포 덕인중)학생이 전라남도지사상, 김미리(보성여중)학생이 전라남도교육감상, 최주환(광주 서석중)학생이 광주광역시교육감상, 이수진(보성여중)학생이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을 받았다.

△ 고등부에서는 나상욱(광주 금호고)학생이 광주광역시교육감상, 이가연(영암여고)학생이 전라남도지사상, 이지연(장성문향고)학생이 전라남도교육감상, 조예림(장성 문향고)학생이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을 수상했다.

△ 주부부문에서는 오양숙(전남 영암군) 주부가 공사사장상을 김금순(광주광역시), 남연옥(광주광역시) 주부가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 지도교사상으로는 최윤미 선생님(광주 동아여중)이 최우수상을   △ 단체상으로는 광주 동아여자중학교가 단체우수상을  △ 단체 참가상에는 풍암중학교 등 18개교가 수상했다.

조성광 본부장은 “깨끗한 물의 확보는 가정과 일상생활에서 모두의 참여로 시작된다”며 “생활 속의 작은 실천과 노력들이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더욱더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