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이틀간…정통합창곡‧K팝 등 다채로운 음악 선보여

60년 전통의 체코 세베라첵 합창단이 전라남도 함평군에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한다.

▲ 포스터
▲ 포스터

25일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군은 “2022 대한민국 국향대전 개막을 기념해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체코 세베라첵 합창단의 초청 공연이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1958년 창단한 체코 세베라첵 합창단은 영국, 벨기에, 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에서 치러진 콩쿨에서 다수 입상했으며, 세계 곳곳에 초청돼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치는 등 체코의 문화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다.

실비에 랑그로바가 지휘하는 이번 초청 공연에는 청소년 단원 30명이 함평을 방문해 군민과 국향대전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천상의 하모니로 아름다운 선율과 감동을 선사한다.

세베라첵 합창단은 이번 공연에서 바로크 시대의 정통 합창곡은 물론 체코 민속음악과 BTS의 ‘Butter’, 박지훈의 도라지꽃’ 등 K팝에 이르기까지 시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문화‧예술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앞으로 함평과 체코 리베레츠의 문화예술 및 교육 교류가 활발히 이어져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함평 국화, K-문화를 담다’를 주제로 오는 11월 6일까지 함평 엑스포공원에서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개최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