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이체 신규 신청자 중 추첨, 세대 및 사업장 총 300명에게 경품 지급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증가에 따라 국민편의 증진과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 신청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 포스터
▲ 포스터

24일 공단에 따르면,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신청방법은 지역가입자는 포스터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통해 공단의 모바일앱인 The건강보험 신청서로 연결하여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후 바로 신청가능하며, 사업장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이나 EDI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공단 홈페이지, 관할지사,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고, 자동이체로 완납 시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별 감액 상세 기준은 다르다.

자동이체로 당월 보험료를 완납하면 지역연금은 230원, 고용‧산재보험은 각각 250원의 감액 혜택을 받게 되며, 지역 건강보험료는 전월에 자동이체로 완납된 경우 당월 보험료 200원 감액을 받는다.

자동이체일은 ‘매월 말일‘과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로 지정할 수 있으며, 말일에 잔고부족으로 보험료가 일부출금 또는 미출금 되더라도 익월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에 재 출금을 시도하여 연체금 없이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특히, 고용보험과 연금보험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장의 경우 당월 보험료를 납부기한 내 완납해야 지원받을 수 있는 점을 고려한다면 자동이체를 신청하여 납부관리 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번 경품행사는 10월 24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를 신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300명을 추첨하여 목 마사지기를 지급한다.

기간 중 공단 홈페이지, 모바일앱, 징수포털에서 신청하거나 지사 내방하여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응모가능하며, 추첨 결과는 11월 25일(금) 공단 홈페이지 (www.nhis.or.kr)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