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직업과 4차 산업혁명’ 주제로 21일 강연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21일 오후 2시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이경상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겸직교수를 초청해 10월 동구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19일 동구에 따르면, ‘미래직업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목해야 할 미래 일자리와 이를 위해 갖춰야 할 역량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초청 강사인 이경상 교수는 한국과학기술원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겸직교수이자 비즈니스 닥터로 행전안전부 전자정부 스마트 서비스 위원장, 인사혁신처 정책자문 위원, 전자정부 민관 포럼 위원, 문화체육관광부 문화 용성 IT 포럼 위원, D.gov Korea 연구위원 및 한국스마트워크 포럼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동구아카데미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모바일 앱 ‘두드림’과 전화(☎062-608-2324)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이 일자리와 우리의 삶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동구 공직자들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행정의 역할을 이해하고 스스로 적극적인 자세로 변화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 11일 열리는 11월 동구아카데미는 이희성 트레이너를 초청해 ‘컨디션 트레이닝’이라는 주제로 하반기 3번째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