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에서 안전으로’ 주제…어린이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준수 등 홍보

광주자치경찰은 19일 첨단지구 봉산초등학교 등 3개소에서 광주자치경찰위원회, 광주경찰청, 광주시교육청, 도로교통공단, 광주교통방송, 녹색어머니회 등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준수 및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한 ‘속도에서 안전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 교통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광주시자치경찰
▲ 교통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광주시자치경찰

광주자치경찰에 따르면, 민·관·경 합동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안전보행 3원칙 ‘서다·보다·걷다’ 표어를 활용한 교통안전 물품 배부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으며 학교 주변 불법주정차를 단속하며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지원했다.

또 만 16세 미만 청소년들은 개인형 이동장치(PM)를 이용할 수 없는 점을 알리고, 타인의 면허를 도용하는 불법행위 등을 지속적으로 계도·단속하기로 했다.

김태봉 광주자치경찰위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환경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지역사회에 안전한 교통문화가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 1호 시책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어린이 중심 교통문화 완착을 위해 수시로 실무협의회를 개최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등을 논의하고 적극 개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