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소년문화의집 14일(토) 오후 2시, 보헤미안 여행학교 입학설명회 열어

광주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광주문화재단/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창의예술학교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보헤미안 여행학교를 개설하고, 오는 4월 14일(토) 오후 2시에 다목적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운영계획, 전형일정, 연간교육일정 및 여행일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보헤미안 여행학교는 자유롭고 예술적인 여행을 청소년 스스로 기획해 다양한 세상을 만나러 떠나는 학교이다. 보헤미안 여행학교가 추구하는 <보헤미안 여행>은 예술적 가치가 살아있는 ‘그곳’ 과 관계를 맺고, 나아가 내 것을 나누어 ‘그곳’을 더 아름답게 하는 여행이다.
보헤미안 여행학교에서는 청소년들의 <보헤미안 여행>을 위해 여행 및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길잡이 교사와 컨설팅을 맡아 진행하며, 여행의 공동경비와 테마별로 어울리는 보헤미안(예술가)의 동행을 지원한다.

보헤미안 여행학교는 14세부터 19세까지의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로는 매주 토요일 오후에 모여 계획을 세우고 1년에 3차례 1박 2일에서 3박 4일의 여행을 떠나는 과정의 학교 밖 학교로 운영된다. 중․고등학교 또는 대안학교에 재학중이거나 홈스쿨링을 하는 청소년들도 모두 가능하다. 4월 28일 오전 10시 입학식이 진행되며 모집은 4월 26일(목)까지이며 선착순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보헤미안 여행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발로 찾은 예술여행 <보헤미안 여행 보고서>는 글과 사진으로 정리해 사진전을 개최하고, 책자를 제작할 예정이다.

보헤미안 여행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jyc.or.kr) 또는 전화(062-375-1326 / 담당 장명아)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