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토) 저녁 6시, 순천만국가정원 잔디마당에서 기념행사 개최

전라남도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오는 15일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잔디마당에서 제28회 순천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일류시민, 자연을 품고 28만 시민과 도약한다’를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 포스터
▲ 포스터

이날 기념행사는 해군 제3함대 사령부 군악대의 식전공연, 기념식, 순천시민의 상 시상, 시민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는 시민 대표 8인이 함께하는 시민 대화합 퍼포먼스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성인 합창단이 함께하는 주제공연을 구성해 시민의 날 의미를 담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이날 2022년 순천시민의 상 대상자로 선정된 성장현 전 용산구청장에게 노관규 순천시장이 시민의 상을 수여한다.

시민의 상 수상자인 성장현님은 순천시 황전면 대치리 도롱마을 출신으로 황전면발전추진위원회와 재경순천향우회에서 시민의 상 후보자로 추천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으로 지방분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재경순천향우회 및 수도권 주요 기관 단체와 가교 역할을 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

기념식 후 이어지는 축하공연에서는 이은미, 버즈 민경훈, 박구윤이 순천을 찾아 순천시민의 날을 축하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많은 시민이 함께하는 시민의 날 행사라는 점에 의미를 두고 시민이 즐거운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의 날을 맞아 행사 당일 순천시민은 순천만국가정원에 무료로 입장 가능하니, 많은 시민이 방문해 가을날 국가정원도 즐기고 기념행사도 함께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