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까지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전라남도 광양시는 오는 21일까지 ‘2022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여할 청년공동체를 모집한다.

▲ 광양시청 (자료사진)
▲ 광양시청 (자료사진)

11일 광양시에 따르면, ‘2022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들의 지역 활동 기반 마련과 공동체 활동 참여기회 제공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거주하는 5인 이상의 청년공동체(구성원의 70% 이상 만 18~39세)가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지역 연계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활성화 및 지역 청년 연구조사 ▲지역 홍보·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지역에 정착하기 위한 각종 활동 ▲지역 문화예술 전시회 개최 ▲지역 내 청년들과의 소통·교류 활동 ▲기타 지역사회의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이다.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공동체(팀, 법인·단체) 대표자는 10월 21일까지 광양시청 전략정책실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한 사업은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평가를 거쳐 11월 초 최종 2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누리집(gwangyang.go.kr)에 있는 공고문을 확인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청 전략정책실 청년정책팀(☎061-797-1989)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전라남도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 광양시가 사업 규모도 가장 큰 만큼,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공동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