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까지 코리안 디저트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전라남도  강진청년지원센터는 오는 14일까지 관내 만 18세에서 49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취미잡고’ 코리안 디저트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 포스터
▲ 포스터

우리지역 쌀과 특산품으로 만드는 퓨전간식 코리안디저트 교육 과정은 오는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퓨전약과, 에너지바, 김 강정, 구움찰떡, 곡물칩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최근 디저트 문화가 급격히 발달하고 외국인들의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식 디저트의 인기와 수요도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군은 K-디저트 시장의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인지하고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해 교육 과목을 신설했다.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해 청년들의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로 응용 및 확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진군 인구정책과 임성수 과장은 “MZ세대의 시각으로 MZ세대가 필요로 하는 교육 개설을 통해 실질적으로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청년 창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실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청년지원센터는 카페푸드 교육, 펫베이커 양성과정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취·창업 기술 교육을 꾸준히 이어 온 결과 올해 5개 과정 55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을 위한 베이킹 시설, 수제맥주 제조기 등 다양한 설비도 구비해 청년들이 여러 분야의 취·창업 기술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