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까지…‘버스커즈 월드컵’ 초대 우승자 맞추기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성공 개최를 위해 킬러 콘텐츠가 될 글로벌 오디션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의 초대 우승자를 맞추는 이벤트를 오는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지난 9월 26일 열린 라인업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임택 동구청장과 강기정 광주시장 (좌료사진)
▲ 지난 9월 26일 열린 라인업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임택 동구청장과 강기정 광주시장 (좌료사진)

동구에 따르면, ‘세계 최고의 버스커즈를 찾아라’ 이벤트는 버스커즈 월드컵 유튜브에 게시된 참가자의 영상을 보고 나만의 1위 팀을 선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LG전자 학동점 무지개프라자(대표 김일순)에서 후원한 경품(1천만 원 상당)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공식 유튜브(BuskersWorldcupGwangju)를 먼저 구독한 뒤 1위로 예상되는 팀 영상에 응원 댓글을 단 화면을 캡처한다. 캡처 화면을 SNS(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개인 계정에 ‘@buskersworldcup’ 태깅하고 ‘#나만의1위팀이름쓰기, #버스커즈월드컵 #충장축제’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당첨자 추첨은 10월 25일 오후 3시 버스커즈 월드컵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된다. 경품은 LG 오브제 냉장고 1대, 65인치 TV 1대, 스타일러 슬림 1대, 전자레인지 10대, 전기그릴 프라이팬 30대 등이다.

이와 함께 동구는 10월 17일 5·18민주광장에서 펼쳐질 버스커즈 월드컵 결선 무대를 함께 빛내줄 청중심사단을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할 계획이다. 심사단 신청은 네이버 폼(bit.ly/버스커즈월드컵청중심사단)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전 세계 버스커들의 축제의 장이 될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면서 “광주 시민과 외지 방문객, 세계인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에서 깊어가는 가을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