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씨 농가 한우 ‘전남 으뜸 한우 경진대회’서 2년 연속 수상

전라남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27일 장흥 축협 가축시장에서 열린 ‘제38회 전라남도 으뜸 한우 경진대회’에서 완도자연그대로 한우가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 전남 으뜸 한우 경진대회’서 2년 연속 수상한 박지훈 씨 (완도군제공)
▲ 전남 으뜸 한우 경진대회’서 2년 연속 수상한 박지훈 씨 (완도군제공)

29일 완도군에 따르면, 장흥군과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가 주최, 주관한 이번 경진 대회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에서 5개 부문(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에 81두의 우량 한우가 출품됐다.

완도군에서 출품한 박지훈 씨 농가(고금면 소재)의 한우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으뜸 한우 챔피언’으로 등극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고 시상금으로 5백만 원과 배합 사료 100포를 받았다.

군에서는 한우를 지역 축산의 핵심 소득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우 유전 능력 검정, 한우 인공 수정료 지원, 고급육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완도자연그대로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으뜸 한우 챔피언과 최우수상 수상 농가는 전국 한우 경진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받았다.

한편 전라남도 으뜸 한우 경진대회는 매년 우량 한우 사육 기반 확대를 위한 우수 혈통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고급육 생산을 통해 한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