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력 관광. 레저분야 개발사업자 등 150명 참석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권오봉, 이하 광양경제청)에서는 지난 2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국내 유력 관광ㆍ레저 개발기업을 대상으로 여수 화양지구 투자 설명회를 개최 했다.

3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금번 투자 설명회는 관광레저분야 관련 기업인 및 금융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화양지구 투자환경에 대한 홍보, 광양 복합 업무단지 개발추진계획 등 광양만권 관광․레저분야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 되었다.

특히,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주)에머슨퍼시픽 외 60개 등 국내 굴지의 관광레저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 하여 여수 화양 관광단지 개발 및 투자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의 기업 네트워크 형성으로 향후 관광․레저분야 투자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여수 화양지구는 2003년 10월 지정되어 총사업비 1조4천435억 원을 투입하여 여수시 화양면 일원에 복합관광단지 9.99㎢(302만평)를 개발할 계획이며 현재 계획대비 15%를 개발하여 미개발 면적이 8.67㎢(262만평)에 달하고 있다.

그동안 광양경제청은 여수 화양지구에 신규개발사업시행사를 찾기 위해 지난 10월 5일부터 3개월간 국제 공모를 추진 중에 있고 이를 위해 중화권 유력 부동산개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집중 IR를 추진한바 있다. 해외기업외에도 국내기업이 참여할 경우 컨소시엄 등 다양한 형식의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권오봉 청장은 이날 투자설명회 자리에서 “동북아 관광레저 핵심 거점으로 발전하고 있는 여수 화양지구 공모 사업에 국내외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고, 최대한 행정적인 노력으로 투자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