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혁신 등 자치분권2.0 실현...정책개발 공동연구·거버넌스 활성화 협력

전라남도의회(의장 서동욱)는 26일 의회 회의실(4층)에서 지방분권2.0 시대에 지방자치 혁신과 자치분권 강화, 도민복지 및 지역사회 가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업무협력 체결 후 기념촬영 ()좌로부터) 서동욱 의장,
▲ 업무협력 체결 후 기념촬영 ()좌로부터) 서동욱 의장,

26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거버넌스 역량강화 교육 운영을 통한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치분권2.0 실현을 위한 자치분권 강화 캠페인과 거버넌스 지역혁신 우수사례 발굴 전파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동욱 의장은 “자치분권 2.0 시대에 자치분권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응원, 지지가 더욱 중요하다”며 “자치분권 정책이 우리 도내에 안착해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거버넌스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한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하여 내부적인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주민참여 방안을 마련하는 등 자치분권 내실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버넌스센터는 2003년에 ‘민관협력포럼’을 창립해 범국가적인 민관파트너쉽을 구축하고 거버넌스 이론과 사례의 현장 확산 캠페인을 추진해 왔으며, ‘거버넌스국가 구현’을 비전으로 거버넌스 연구실행과 지역혁신을 주도하는 솔루션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