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미래재단과 지역 미래 주역 육성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은 전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양미란)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이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그동안 두 기관은 전남도와 자매결연 등으로 교류가 활발한 중국 장시성 등과 비대면 청소년 국제 교류사업을 진행했다.

16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한 이 사업은 특히 올해 8월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문예홍보 틱톡 영상 공모전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UCC공모전을, 대학생을 대상으로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모두 인기를 끌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기존 사업 외에도 ▲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정보 교류 ▲사회적

돌봄 청소년의 연계․의뢰 및 네트워크 활성화 ▲사회적 돌봄 청소년 대상 장학사업 ▲청소년 안전망 운영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해서 협력할 예정이다.

고석규 원장은 “인재는 전남의 미래이고, 청소년은 전남의 미래를 일굴 주역”이라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민선8기 전남 비전에 맞춰 지역 청소년이 ‘세계로 대도약하는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청소년미래재단과 다방면에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기존 전남인재육성재단과 전남평생교육기관이 2020년7월에통합해 새롭게출범한 도 출연기관이다. 인평원은 각종 장학사업을 비롯해 전남도 브랜드시책인 ‘새천년 인재육성프로젝트’, 지역 평생교육사업, 전국평생교육기관 협력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