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자녀와 멀어져라’ 주제로 16일 하반기 첫 강연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올 하반기 첫 강연으로 이호선 한국노인상담센터장을 초청해 ‘9월 동구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14일 동구에 따르면, 이호선 센터장은 ‘나이 들수록 자녀와 멀어져라’를 주제로 오는 16일 오후 2시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호선 센터장은 숭실사이버대학교 학과장으로 EBS 시사교양 프로그램 ‘부모 클래스’에 출연 중이다. 저서로는 ‘가족 습관’, ‘늙음에 미치다’,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등이 있다.

동구아카데미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 평생학습포털 누리집과 전화(☎062-608-2324)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누리집과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무더운 여름 잠시 휴식을 갖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주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자리를 다시 마련했다”면서 “이번 강의를 통해 자녀들이 독립하는 중년 이후의 새로운 삶의 방향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21일 열리는 10월 동구아카데미는 이경상 카이스트 겸직교수를 초청해 ‘미래직업과 4차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하반기 두 번째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