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귀성객의 훈훈한 명절맞이에 최선

전라남도 보성군은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군민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을 추석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 보성군청 (자료사진)
▲ 보성군청 (자료사진)

6일 보성군에 따르면, 종합상황실은 본청 8개 반 69명, 12개 읍면 48명 등 총 117명이 근무하며, 코로나19 방역, 교통‧물가‧연료공급, 가축방역, 환경, 보건, 재해‧재난‧안전 등 8개 분야를 관리한다.

보성군에서 관리하는 각종시설 16개소는 4개 부서 252명의 근무 인력이 투입된다. 율포해수녹차센터, 보성작은영화관, 제암산자연휴양림, 전남권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비봉공룡공원 등은 추석 당일에도 휴무 없이 운영된다.

명절 대목 물가안정 및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추석 성수품 등 농축산물 총 638개 품목에 대해 원산지 표시 점검 등을 중점 관리한다.

특히, 보건소, 보건진료소, 종합병원 등 응급의료기관 진료 대책을 통해 응급실 운영과 구급차 대기 등 응급 의료 체계를 구축하고, 당번약국 지정으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전통시장 및 보성사랑상품권 이용 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지역 농·특산물 팔아주기 운동 본부를 설치해 수도권과 대도시 향우 등을 대상으로 고향 농특산물 판촉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상황실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훈훈한 나눔 문화 확산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