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국장 이상 간부 참석…강기정 시장 청렴도 향상 의지

광주광역시는 지난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실·국장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부회의에서 ‘2022년도 청렴도 향상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 실·국장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부회의에서 ‘2022년도 청렴도 향상 방안토론회를 열고 있는 광주시
▲ 실·국장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부회의에서 ‘2022년도 청렴도 향상 방안토론회를 열고 있는 광주시

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이갑재 감사위원장이 발제하고 간부 공무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기정 시장은 청렴도 평가 세부항목에 대해 자세히 질문하고 실·국장들에게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 토론회에서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내부청렴도 제고를 위해 ▲근무성적 평정, 승진, 전보 등 인사분야 공정성 확보 ▲갑질행위 근절 ▲공정한 업무지시 ▲권위주의 의식 탈피 등에 실·국장이 앞장서기로 했다.

더불어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외부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 용역, 보조금 등 사업자 애로사항 수렴 ▲공정한 보조사업자 선정 및 합리적인 보조금 배분 및 투명한 정산 ▲사업추진 시 금품 및 향응 등 수수 금지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