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에 감춰져 있는‘숨은 진주 찾기’프로젝트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군민의 생활 속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2022 고흥군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고흥군청
▲ 고흥군청

30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군민들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고흥 발전을 위한 군 업무 전반에 관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군민복지 ▲인구·청년·일자리 정책 ▲경제 활성화 ▲문화관광 ▲지역개발 5개 분야며, 생활 속 군민의 아이디어 제안을 받는다.

고흥군 발전에 관심 있는 군민 또는 고흥에 직장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공모제안’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군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메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되며,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1명) 200만원, 우수(2명) 각 100만원, 장려(3명 이내)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우수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군민과 함께하는 참여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